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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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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이섬유 섭취
식이섬유는 해조류, 채소, 과일에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입니다.
섬유질은 대장 내에서 세균에 영양을 미치면서 발암물질의 작용을 억제하므로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경우에는 당뇨병과 성인병, 심장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통계가 나오면서 섬유질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식과 잡곡 섭취
건강한 생활습관의 기본은 식습관에서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식품영양학자들은 잡곡을 꾸준히 섭취하고,
정제되지 않은 곡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질병을 예방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
영국 암연구소에 따르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사람일 경우
장 기능이 향상되고 음식 체내 체류기간을 줄이게 되어 위암 발병률을 50% 억제시켜 주며, 하루 30분 빨리 걷기 일주일 3회 이상 운동을 하면 당뇨병 같은 병의 뇌졸중 40% 감소, 약물치료의 두 배 효과, 70대에 골다공증 발병할 가능성을 30% 줄어든다고 합니다.
웃음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도 있듯이 건강한 생활습관에서 웃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웃음은 자연적인 진통효과로 인해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면 뇌졸중, 심장병 혈관 질환이 예방 됩니다.
정기건강검진
위암은 조기발견시 90%이상 완치 대장암 매년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사망률이 33%나 감소한다고 합니다. 간암 역시도 1기에 발견될 경우 생존율이 80%에나 가깝습니다.
꾸준한 건강검진은 건강한 생활습관 입니다.
식이섬유 섭취
30세 이후부터는 10년마다 30% 정도 근 육량이 소실됩니다.
근력운동으로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 신체 나이를 젊게 만들어봅시다.
근력운동
담배 같은 경우에는 건강에 백해무익입니다.
폐암과 기관지염 등등 현재 발생하는 암의 30~40%가 흡연의 영향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아주 나쁜 영향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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